KT 엔터프라이즈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앞장"
KT 엔터프라이즈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앞장"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1.02.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화기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사진=KT 제공)
KT Enterprise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와 KT 노동조합 이승학 Enterprise부문 지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KT Enterprise부문 직원들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KT(030200, 대표 구현모) Enterprise(엔터프라이즈)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 표준이다. ISO 45001 인증을 위해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를 준수·이행하면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다해야 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대행기관인 케이큐엘인증원은 9일 KT 광화문빌딩 West 사옥에서 KT의 B2B 사업영역을 주도하고 있는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에 정보통신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통합,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ISO 45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B2B 사업의 특성에 맞춰 △관련 법·제도에 부합하는 표준 안전관리계획 수립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및 활용 △안전관리 규정의 준수여부 평가를 위한 자가점검 활동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 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안전보건 관련 긴밀한 노사협의체 운영 등 ‘안전 Basic 5’ 이행 노력과 효과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KT는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등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안전 최우선 기업’이라는 회사의 비전에 따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