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블랙야크, 생수병 업사이클한 등산복 판매…"ESG 경영 강화"
GS리테일-블랙야크, 생수병 업사이클한 등산복 판매…"ESG 경영 강화"
  • 한행우 기자
  • 승인 2021.02.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판매·수거한 페트병, 블랙야크 자원 순환 기술로 상품화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GS리테일은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 행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9일 양재동 소재의 블랙야크 본사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협업 △자원순환 제품 공동 개발 △자원순환 제품 판매 및 마케팅 협업 등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블랙야크는 투명 페트병을 원료로 기능성 의류 및 등산 용품을 생산하는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GS더프레시) 등 자사 오프라인 점포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블랙야크 측에 보낸다.

양사는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각 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GS리테일의 점포에서 시작된 친환경 착한 소비가 업사이클링을 거쳐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결과물의 재소비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무라벨 생수 도입과 이를 활용한 구체적인 자원 선순환의 바람직한 소비 모델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