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두 번째 사망사고 발생

태영건설 CI
태영건설 CI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태영건설(009410, 대표 이재규)이 시공을 맡은 공사 현장에서 잇달아 하청업체 노동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나 시공사의 안전관리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오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하고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S-3 블록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1톤이 넘는 철 구조물이 노동자들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해 하청업체 노동자 한 명이 목숨을 잃고,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었다. 

자세한 경위 등 해당 사고와 관련해 고용노동부와 경찰 등이 현재 조사를 하고 있다.

이번 사고가 일어나기 한 달 전 1월 20일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다른 공사 현장에서 하청업체 소속 노동자 1명이 콘크리트 말뚝에 깔려 목숨을 잃은 사고가 일어난 바 있어 시공사 태영건설의 ‘안전불감증’ 우려가 커지고 있다. 

최근 건설업계를 중심으로 노동자 사망 사고 등 중대재해에 대한 예방이 강조되는 가운데 노동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잇달아 발생해 태영건설은 사고의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영건설은 지난 2017년 공사 현장에서 하청업체 노동자 2명이 질식사한 사고와 관련해 영업정지 3개월 처분을 받았지만 가처분 신청과 행정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해 현재 영업정지 유예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