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한 달간 주말 자율 차량 2부제 시행해 고객 동참 유도
방문 여부 결정할 수 있도록 출입구 등에 혼잡 상황 안내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현대백화점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최근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더현대 서울’에 대한 자율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더현대 서울은 3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주말(토, 일) 동안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2부제의 자발적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주말 짝수날(6일, 14일, 20일, 28일)에는 번호판 끝번호가 짝수인 차량, 주말 홀수날(7일, 13일, 21일, 27일)에는 번호판 끝번호가 홀수인 차량의 방문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더현대 서울 무료 주차(2시간)’ 혜택도 3월 주말 동안 한시적으로 중단키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문자 메시지를 자사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 회원 1000만명을 대상으로 발송하고 홈페이지 등에 고지해 고객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아울러 더현대 서울은 주말 동안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 등 인근 지하철역과 지하보도 등 출입구에 안내판을 설치해 고객들이 매장 혼잡 정도를 확인하고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리지만 고객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시돼야 하는 만큼 다소 불편하더라도 고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점포 내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 기준을 상향하는 등 ‘더현대 서울’ 자체 방역 및 위생 관리도 대폭 강화한다. 

혼잡·밀집 매장의 동시 이용 가능 고객수를 30%씩 줄이고 사전예약시스템 운영을 통해 매장 앞 줄서기도 줄여나갈 예정이다. 승강기 탑승 정원은 40% 가량(24명→15명) 줄이고 시간당 6회 실시하던 실내 환기 횟수도 12회까지 늘려 매장 내 공기질을 대폭 개선할 방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더현대 서울 개점과 관련된 집객 행사를 열지 않았던 현대백화점은 앞으로도 대규모 판촉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