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취향 중심'으로 앱 대폭 개편…'개인화 플랫폼'으로 진화
여기어때, '취향 중심'으로 앱 대폭 개편…'개인화 플랫폼'으로 진화
  • 한행우 기자
  • 승인 2021.03.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숙소 유형 따라 다른 앱 메인
1주일 살기, 파인 다이닝 등 이색 '취향 필터' 추가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홈 개편을 통해 이용자 취향 중심 플랫폼으로 진화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개편에선 사용자 이용 패턴에 따른 차별화 된 홈 화면을 제공하고 ‘취향 필터’를 추가했다. 개별 카테고리의 방문 빈도를 반영해 고객에게 차별적인 이용 경험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홈 화면 개편은 개인화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다. 모든 이용객에게 공통으로 제공했던 홈 화면을 앱 사용 성향에 따라 개별적으로 구성했다. 고객은 앞으로 앱을 열면 모텔, 호텔, 리조트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상품의 구매 페이지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선호하는 숙소 유형의 특화 상품과 전용 혜택 같은 취향에 들어맞는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숙소 이용 목적에 맞춘 상품 검색도 가능하다. 시설 위치나 날짜와 함께 사용 목적과 취향을 검색하는 시스템이다. 파인 다이닝, 루프탑 칵테일 등 추구하는 여행에 맞는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하는 도구로 시즌에 맞춰 꾸준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숙소가 여행의 목적으로 부상하며 이용 형태가 다양화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취향 필터를 추가하며 검색 홈도 함께 개편했다. 최근 검색한 조건을 쉽게 불러올 수 있고 필터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변경해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취향과 개인화”라며 “가격만큼 자신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20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상품군을 확보하는 동시에 원하는 상품에 쉽게 접근하도록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