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VP앨범, 감각적 버추얼 영상으로 5곡 수록

압도적인 비주얼그룹 SF9 VP앨범 첫번째 수록곡 오솔레미오 (O Sole Mio)의 한 장면 (사진=KT)
압도적인 비주얼그룹 SF9 VP앨범 첫번째 수록곡 오솔레미오 (O Sole Mio)의 한 장면 (사진=지니뮤직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지니뮤직(043610, 대표 조훈)은 3월 18일 케이팝 아이돌 그룹 SF9의 실감음악콘텐츠 ‘SF9 VP 앨범’을 출시하며 1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9인조 보이그룹 SF9와 지니뮤직이 협업해 탄생한 초고화질 VR ‘SF9 VP 앨범’은 감각적인 메타버스 콘서트로 재해석한 SF9의 히트곡 ‘Good Guy’, ‘질렀어’ 등 5곡이 담겨있다.

지니뮤직은 국내 최고의 VR기술과 연출력을 총동원했다.

지니뮤직은 SF9 VP앨범 수록곡을 5개의 환상적인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과 1인칭 시점의 연출로 ‘오직 나만을 위한 SF9의 메타버스 콘서트’를 만들었다. 퍼포먼스의 실사 촬영은 360도 전방향 크로마키 기법으로 진행됐고, 컴퓨터 그래픽스와 3D VFX(Visual Effects)기술로 가상공간을 구현했다.

또 지니뮤직과 기술 제휴를 맺은 알파서클의 초고화질 3D-8K VR 영상 구현 기술이 모바일 기기로도 대용량의 VR 영상을 끊김없이 재생할 수 있게 했다. 이 기술의 강점은 영상 분할 동기화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가 VR을 감상할 때 시선을 움직여도 끊김 없이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구현한 데 있다.

SF9 VP 앨범은 1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예약을 통해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F9과의 영상통화 이벤트에 초대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5만7800원이다. 당일부터 판매되는 SF9 VP 앨범은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SF9 전용 HMD, 화보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된 북클릿, 포토카드, SF9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코드를 제공한다. 

한편 그룹 SF9 VP 앨범 출시와 함께 지니뮤직은 VP앨범 전용 플레이어 ‘Virtual Play’ 앱을 론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