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최초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리필 가능
친환경 소비 확산 및 인식 개선 앞장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다.

GS25는 ESG경영 강화 차원에서 뉴질랜드 친환경 세제 브랜드 ‘에코스토어’와 손잡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GS25 건국점에 ‘리필 스테이션’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가 전용 리필용기에 세탁세제·섬유유연제를 충전해 구매하는 방식이다.

초 근접 소비 플랫폼인 편의점에 ‘리필 스테이션’을 마련함으로써 친환경 소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소비자의 자발적 실천을 확산 시키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전용 리필용기를 500원에 구매 후 다회 이용할 수 있으며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1L 기준 각각 6700원, 1만500원으로 완제품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전용 리필용기는 100% 재활용 되는 사탕수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됐으며 판매되는 모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은 GS25 건국점을 시작으로 ‘리필 스테이션’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가는 동시에 다양한 친환경 카테고리 상품 또한 추가 도입할 방침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국민 생활 반경에 초 근접해 있는 GS25, GS더프레시 등 1만5000여 플랫폼을 통해 구체적인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며 착한 소비, 윤리적 소비 문화를 정착해 가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ESG를 최우선 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