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 후원
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 후원
  • 김하영 기자
  • 승인 2021.04.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제6차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CDP 한국위원회,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씨티은행과 주한영국대사관이 후원했다.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2018년부터 WWF-Korea와 진행하고 있는 기후행동 파트너십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기후 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오는 11월 영국에서 개최되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UNFCCC COP26)  알록 샤마(Alok Sharma) 의장의 탄소 중립 필요성 및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파리협정 1.5도 목표와 현 기후행동 노력 간의 격차를 좁히는 캠페인)에 대한 기조 연설로 시작된 라운드테이블은 구체적인 재생에너지 관련 정책과 규제들을 살펴보고, ESG 시대의 기업 전략 및 국내 기업 사례 등을 통해 실질적인 이행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