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개선 계획 이행 및 전사적 노력

태영건설 Safety First 선포식 (사진=태영건설 제공)
태영건설 Safety First 선포식 (사진=태영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태영건설(009410, 대표 이재규)은 지난 4월 30일 여의도 태영건설 본사에서 ‘Safety First’ 선포식을 실시했다.

‘Safety First’ 선포식은 임원과 본사 각 팀장 및 현장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이사 이재규 부회장의 대회사 낭독을 시작으로 임직원 대표의 결의문 선서와 전 임직원의 ‘Safety First’ 서약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태영건설 임직원은 안전제일을 실천하고 제도와 규정 및 시스템을 정비해 향후 중대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또 태영건설 경영진은 안전 최우선 원칙의 경영 의지를 다졌으며, 전 임직원은 안전제일을 실천하는 안전의식 전환과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과 기준 및 절차를 준수하겠다고 선포했다.
 
이 외에도 태영건설은 △‘안전보건 위원회’를 신설해 안전조직을 강화 △임직원의 인식전환과 교육 실시 △현장안전관리비 등의 예산 투자 확대 △현장 운영관리 재정비 △협력업체 지원 및 관리 강화 △차세대 소장 후보 양성의 6가지 개선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선포식으로 안전관리 개선 계획을 약속한 태영건설은 오는 5월 7일 각 현장에서 ‘근로자 작업중지권(호루라기 제도) 선포식 및 합동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안전보건관리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및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확립해 안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