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여고·전주지속가능발전협·전북환경운동련과 협약

(사진= SK㈜ C&C 제공)
(사진= SK㈜ C&C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SK㈜ C&C(대표 박성하)는 완산여고,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북환경운동연합과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 교육 및 행가래(幸加來) 앱 이용 협약’을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가래(幸加來)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지원 플랫폼으로 2019년 SK㈜ C&C 구성원들이 참여한 공모를 통해 개발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는 행가래를 기반으로 전주 시내 고등학교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시범학교인 완산여고는 3일 앱을 다운받아 ▲머그컵∙텀블러 쓰기 ▲학생식당 잔반 남기지 않기 ▲교실 미사용 전기 끄기 등 환경 보호에 도움 될 교내 활동을 하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또한 학우 상호 존중에 기반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수업자료 공유하기, 대중교통 이용, 걷기 등을 통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모인 포인트는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사회적 기업들에 기부된다. 

SK㈜ C&C 김성한 SV담당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을 통해 개발된 ‘행가래 기반 SV교육 모델’이 완산여고를 시작으로 전라북도 중·고등 학생들에게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이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디지털 SV 플랫폼과 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