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및 러시아 수자원 인프라 시장 진출 적극 모색

DL이앤씨가 지분을 인수한 중국 UW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처리 사업장 전경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지분을 인수한 중국 UW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처리 사업장 전경 (사진=DL이앤씨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이앤씨(375500, 대표 마창민)는 IMM 인베스트먼트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분야에 대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수처리 플랫폼 선도기업인 유나이티드 워터(united Water, 이하 UW)에 대한 지분 투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DL이앤씨는 IMM이 설립한 투자목적회사(SPC)에 200억원을 출자했으며, SPC가 인수금융을 추가 조달해 지난 5월28일 UW 지분을 추가 취득함으로써 총 25%에 해당하는 지분을 소유하게 됐다.

DL이앤씨는 이번 투자로 ESG 분야에서 신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포착하는 한편, 만성적인 물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 수자원 확보 및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W는 중국 상수 및 하수처리시장에서 중국정부 및 공기업 지분이 없는 순수 민간기업으로 최고 수준의 회사다. UW는 중국 9개성과 인접 국가에 위치한 23개 사업장에서 상수 공급과 하수처리 및 관련 엔지니어링 사업을 진행중이다. 중국 내 수처리 시장 성장과 인접국가로의 적극적인 확장을 통해 기업가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올해 안에 상하이 주식시장 상장 신청이 예상되고 있다.

DL이앤씨는 특히 UW가 중국 내에서 폭넓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확장 능력과 지방정부와의 우호적 관계를 활용해 중국과 인접한 동남아시아와 러시아의 수자원 인프라 시장 진출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DL이앤씨가 보유하고 있는 수처리 기술력과 사업수행 경험을 활용할 경우 UW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제고해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는 수처리 사업과 함께 수소에너지와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CCS) 등 친환경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