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C]
[사진=SPC]

[증권경제신문=신동혁 기자] SPC그룹이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Phnom Penh)에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인 ‘벙깽꽁점(Boeung Keng Kang)’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캄보디아는 파리바게뜨의 여섯 번째 해외진출국으로 글로벌 사업 시작 이래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방식으로 문을 여는 첫 매장이다. SPC그룹과 현지 파트너사 HSC그룹이 손잡고 공동으로 자본을 투자했다.

파리바게트 벙깽꽁점은 수도 프놈펜의 최대 상업지역 ‘벙깽꽁(Boeung Keng Kang, BKK)’에 390㎡ 규모의 3층 단독 건물로 자리 잡았다. 캄보디아 진출 첫 매장인 만큼 건물 설계 단계부터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콘셉트를 잘 전달하도록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의 가족 중심적인 문화와 카페 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을 고려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하고 유럽풍 빵과 어울리는 ‘브런치(brunch)’ 메뉴를 강화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SPC는 그동안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왔다. 앞으로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조인트벤처와 마스터프랜차이즈 등으로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최근 한국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수석장관을 만나 현지 할랄 인증 생산공장 건립 추진을 협의하고, 동남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진출도 검토하는 등 동남아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향후 중동 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SPC그룹은 중국,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 6개국에 총 430여개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에서는 싱가포르를 전진기지로 삼아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