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구자로 배우 공효진씨 선정,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제안으로 기획
12일 현장 관객 대상 1만원 할인 정액 쿠폰, ‘랜선’ 응원 고객 10% 할인 쿠폰 증정

SSG닷컴이 SSG랜더스와 키움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배우 공효진씨를 시구자로 초청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이 SSG 랜더스 야구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SSG닷컴은 오는 12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배우 공효진씨를 시구자로 초청하고 이를 기념해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구 이벤트는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SSG랜더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쓱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에 따르면 랜디는 SSG닷컴 본사를 찾아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명 시구자와 할인 쿠폰을 제공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랜디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랜디데이’를 ‘랜디쓱데이’로 바꾸는 한편, 경기 당일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이번 시구를 기념해 직관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2일 경기장을 찾은 입장 관객 전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액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SSG닷컴과 SSG랜더스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시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연계한 쇼핑 콘텐츠를 기획해 타 플랫폼이 모방할 수 없는 마케팅으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이 야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까닭은 방문자 수나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SG랜더스가 리그 선두를 달려온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8일까지 SSG닷컴을 방문하는 고객 수는 전년보다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니폼, 모자 등 랜더스 관련 굿즈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250%나 늘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