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초로 개막하는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
올해 최초로 개막하는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한다/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증권경제신문=손성창 기자] 현대차 그룹이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인 ‘HTWO(에이치투)’의 세계 최고 기술력을 앞세워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전기차 레이싱 경기 ‘ETCR(Electric Touring Car Racing)’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현대차는 11일 밝혔다.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ETCR’은 기존의 TCR 차량에서 엔진이 포함된 구동계를 걷어내고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차 그룹은 ‘ETCR’에 플레이어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참가 업체들이 원활하게 고성능 전기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통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현대차 그룹이 제공하게 될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총 160kW 급 발전 모듈로 수소전기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의 2기에 해당하는 출력을 자랑하며, ETCR 차량(65KW 배터리 동일 사용) 2대를 동시에 1시간 이내에 완충할 수 있다.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 ETCR’은 오는 18일 부터 20일 까지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에서 첫 경기를 진행할 예정인데, 현대모터스포츠 ETCR 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 자료를 통해 다음 주에 공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