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까사벨라호텔앤리조트 

[증권경제신문=김지은 기자] 강화된 부동산 규제로 투자자들의 발길이 ‘생활형 숙박시설’로 향하고 있다. 최근 까지 부동산 대책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집중돼 있기 때문에 대출이나 주택 수 등 정부 규제 영향이 적은 생활형 숙박시설에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를 누리며 실거주 또는 전월세 임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고, 주택 법이 아닌 건축법 영향을 받기 때문에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전매에 대한 걱정도 없고 종부세,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생활형 숙박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대부분 분양 물량이 몇 달 안에 마감되는 기록을 세우는 등 경쟁력 높은 투자 상품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제주에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 ‘까사벨라호텔앤리조트’가 공급을 앞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2201-5 일원에 위치해 애월을 품고 신제주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상의 입지를 자랑한다.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는 애월바다가 보이는 파라노바 오션뷰를 즐길 수 있고, 동시에 뛰어난 교통망도 갖춰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공항 20분, 신도심(노형)과 차량 10분이면 이동 가능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내 다양한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계절 온수풀수영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노래방, 산책로, 무인편의점, 키즈룸, 맥주펍 등 생활가치를 높여주는 커뮤니티시설도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숙박시설로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단지의 프리미엄 서비스도 강점이다. 팀 단위 비즈니스맨은 물론 4인 가족 모두 지낼 수 있는 편안함과 안락함이 느껴지는 퀸베드 2개 구성의 룸과 빌트인 가전, 가구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일반 오피스텔, 아파트 천장 대비 높은 천장고를 갖춰 탁트임 개방감도 선사하며, 고품격 공간을 연출하는 복층 디자인도 자랑한다. 아울러 조식, 체크인·아웃, 룸클린 서비스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업지 주변에는 다수의 마트, 제주드림타워, 은행, 식당, 카페, 주민센터, 보건소, 편의점 등 쇼핑·문화·교육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주변엔 에버리스CC, 캐슬렉스CC, 엘리시안CC, 아덴힐CC 등 다수의 골프장이 있으며, 서부 대표 관강지 9.81파크, 렛츠런파크, 공룡랜드, 불빛랜드 등 여유롭고 품격 있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까사벨라호텔앤리조트는 실거주뿐 아니라 장·단기 숙박업 운영을 통해 다양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토지 건물 소유권 이전 등기로 1가구 2주택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종부세 부담 없이 확정수익이 보장된다. 위탁 운영 시 공실 유무와 관계없이 전문 운영 위탁업체에서 매달 임대료 100만원씩 확정 지급하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운영사의 정기적 리노베이션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지속 관리 부담이 적고, 전매제한이 없어 운영이 잘 될 경우 높은 매매가로 빠르게 처분할 수 있어 환금성이 높은 편에 속한다. 아울러 스위트룸 위주의 프라이빗한 25 객실을 구성해 공실률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까사벨라호텔앤리조트 분양 홍보관은 제주시 월광로 107-2 3층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