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SNS 사진 갈무리.
정용진 부회장 SNS 사진 갈무리.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24가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연계한 맥주 신제품을 선보인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수제 맥주 제조 업체인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손잡고 'SSG랜더스 라거'를 출시하기로 했다. 정확한 출시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빠르면 7월 출시될 전망이다. 

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는 이마트24에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을 판매 중인 업체다. '하회탈'을 모티브로 한 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미국에서 '캐닝 장비'를 도입해 국내 캔 수제맥주 시대를 개척했다는 평을 받는다. 

양 사의 협력으로 탄생할 SSG랜더스라거는 이마트24는 물론 이마트 매장과 야구장 등에서 판매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맥주 애호가는 물론 SSG랜더스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SSG랜더스 전신인 SK와이번스를 인수한 뒤, "유통과 야구를 연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야구단과 연계된 맥주 출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왔다.

실제로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중심 타선인 '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의 이름을 따 '최신맥주' 상표권을 출원하기도 했으며, 정 부회장은 지난 1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의 얼굴이 들어간 '구단주' 맥주 시안을 올린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