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증권경제신문=신동혁 기자] 국순당이 크라운제과와 손잡고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제품으로, 막걸리에 죠리퐁을 타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천연 곡물을 그대로 튀겨 만든 죠리퐁과 부드러운 쌀막걸리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장 형태는 홈술, 혼술 트렌드를 고려한 '캔' 형태다. 제품명과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죠리퐁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또한 전체적으로 죠리퐁의 컬러를 도입했으며 전면에 막걸리의 자음을 따서 'I'm ㅁㄱㄹ'를 새겨넣어 재미 요소를 더했다.

국순당은 제품 개발 초기에 10만 캔 한정 제품으로 기획했으나, 사전 시장조사과정에서 거래처로부터 반응이 좋아 약 30만 캔으로 생산량을 늘렸다.

주종은 기타주류다. 곡물의 원물 이외에 죠리퐁을 넣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기존 일명 바나나 막걸리로 불리는 '국순당 쌀 바나나'와 '국순당 쌀 복숭아'도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이다. 소비자 판매가는 2500원이며, 편의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점의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