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점 이상의 다양한 작품, 30일간 세대 내 무료 전시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첫 적용

디오리지널 내부 (사진=현대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건설(000720, 대표 윤영준)이 입주민을 대상으로 아트 서비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는 예술 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소비자 가정 안에서 작가 철학이 담긴 오리지널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를 통해 작품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찾아가는 갤러리' 서비스다. 캠핑카 내부를 갤러리로 꾸며 단지 내에서 고객들이 편안하게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생활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위해 고객과 예술가들을 연결하는 주거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에는 명망 있는 중견 작가, K-아트를 대표할 신진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1000점 이상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작품들은 최대 30일간 세대 내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번 전시회와 별도로 전시되는 김창열, 박수근, 백남준, 이중섭 화백과 같은 국내 유명작가 뿐만 아니라 탐 웨슬만, 알리기에로 보에티, 로버트 인디애나 등 해외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주거서비스 컨텐츠 제공을 위해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 인문학 온라인 강연 전문회사 '채널 PNF',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 등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는 예술 분야 주거 서비스 컨텐츠 제공의 일환으로 아트 서비스 전문 기업 '하비우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진행했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가 적용되는 단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210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단지다. 8월 중에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 단지에도 적용될 예정며 향후 적용가능한 단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올해 입주를 앞둔 단지를 시작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며 고객 감성까지 채우는 현대건설만의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