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선박용 고안정성 ESS '국산화' 개발 박차
한화디펜스, 선박용 고안정성 ESS '국산화' 개발 박차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1.06.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선박용 고안전성 ESS' 연구개발 과제수주
(사진=한화디펜스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
(사진=한화디펜스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한화디펜스가 친환경 민수 선박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24일 한화디펜스 측은 앞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선박용 고안전성 에너지저장장치(ESS) 패키징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과제는 MWh급 선박에 탑재되는 고안전성 ESS를 100% 국내 개발하는 것으로, 향후 3년간 중대형 선박용(1MWh급)과 소형선박용(200kWh급)에 탑재되는 ESS 개발과 시험평가, 선급인증 및 실선 탑재, 안전성 입증시험 등이 진행된다.

한화디펜스는 앞으로 ▲열전이 확산방지 ▲모듈단위 화재진압▲해상 환경용 최적설계 ▲경량화/소형화 시스템 엔지니어링 ▲ESS안전제어 ▲고안전성 시험/승인 절차 구축 등 6대 핵심기술을 집중 개발할 예정이다. 

한화디펜스는 앞서 해군 차세대 중형 잠수함용 리튬이온 전지체계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해상용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지난 2019년부터 국가 관공선 등에 들어가는 선박용 ESS를 자체 개발해 온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는 “한화디펜스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ESS 패키징 기술을 필두로 국내 2차 전지 셀 메이커와 핵심기술을 보유한 강소 기업들과 연합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선박용 ESS 제품의 표준화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