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뢰 회복에 최우선

김현준 공동위원장(사진 왼쪽 여섯번 째)과 송경용 공동위원장(사진 왼쪽 일곱번 째)을 비롯한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LH는 24일 서울 강남구 소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2021년 1차 국민공감위원회를 개최했다. 김현준 공동위원장(사진 왼쪽 여섯번 째)과 송경용 공동위원장(사진 왼쪽 일곱번 째)을 비롯한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이하 LH)는 24일 2021년 제1차 국민공감위원회(공동위원장 송경용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 공동위원장 LH 김현준 사장)를 개최했다. 

본 위원회는 공사의 경영·사업 전반에서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하고자 지난 2018년 6월 출범한 시민참여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남기업 토지·자유연구소장이 LH 공직기강 강화방안, 부동산 불평등 해소대책에 대한 발제 및 토론을 했으며, LH 혁신방안에 대한 경과 및 이행계획 보고 등이 이뤄졌다.

LH 관계자는 "지난 7일 정부가 LH에 대한 △강력한 통제장치 마련 △경영관리 강화 △기능·조직 재설계 등 3가지 혁신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정부혁신안에 대한 69개 이행과제 및 47개 LH 자체혁신과제를 마련해 내부자정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LH는 고위직 솔선수범, 생활속 청렴문화 확산, 무관용 원칙 강화 등 공직자 청렴행동규범에 대해 보고했으며, 부동산 보유현황 조기등록 등 내부통제 강화, 매입임대 업무 투명성 강화, 전관특혜의혹 근절 등 내부 쇄신과제를 성실하게 이행해 국민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준 공동위원장은 "국민공감위원회를 통해 제시된 각계 목소리를 LH 경영·사업 전반에 충실히 반영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내부자정을 위한 지속적인 쇄신을 통해 LH의 변화된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