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다이내믹스社 인수 기념해 로봇과 BTS 댄스 영상 선보여

방탄소년단이 보스턴다이내믹스社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 로봇들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고 있다/현대차 제공 

[증권경제신문=손성창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현대차)는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Welcome to the Family with BTS)’로 명명된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영상은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보스턴다이내믹스社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 로봇들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장면을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현대자동차(005380) 1년간 차트

이 영상은 현대차와 방탄소년단 광고 촬영장에 놀러온 ‘스팟’을 어린이용 넥쏘 차량이 맞이하며 시작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스팟’이 만나 기본적인 동작을 서로 보여주고 따라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난이도 있는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개 ‘스팟’이 습득하는 모습을 통해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로보틱스를 알리기 위해 MZ 세대(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이는 세대로서,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사이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9월 생산라인에서 위 방향을 보며 장시간 일하는 상향 작업 근로자를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 ‘벡스(조끼형 외골격, Vest Exoskeleton)’를 선보였다. ▲전기차 충전 로봇 ▲로보틱 퍼스널 모빌리티 등 다양한 로봇 분야 개발을 통해, 로보틱스 신사업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