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사진=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증권경제신문=김지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3D프린터운용기능사 관련 3D프린팅지도사 인터넷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3D프린팅'을 입력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3D프린팅지도사나 3D프린터운용기능사 필기∙실기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 부터 3D프린터국비지원학원을 다니고 있거나 3D프린터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까지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3D프린트 자격증 무료 인터넷 강의 내용은 3D프린터프로그램 및 부품 사용 방법과 CURA, 3D모델링에 대해 교육한다. 3D프린팅 업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수강할 수 있는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3D프린터로 피규어를 제작하거나 금속3D 프린터를 활용해 취미생활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커리큘럼도 있어 교육생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본원의 총 149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터넷 강의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관련 분야 구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