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은 ‘빅데이터전문가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터넷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지원 이벤트 참여자를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모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한국장학진흥원은 국비지원교육카드 없이도 빅데이터분석과정 수업을 받으려는 사람과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코딩을 독학하려는 사람을 위한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며, 빅데이터(준)전문가와 코딩지도사 관련 교육 커리큘럼 강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전문가과정은 데이터마이닝 및 데이터사이언스에 관한 내용과 인공지능, 파워비 학습 등에 필요한 다채로운 교육 내용들이 포함됐고, 파이썬과 웹크롤링 등 교육 콘텐츠를 찾는 이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포함됐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온라인 코딩지도사자격증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위한 초등코딩교육과 유아들을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 코딩로봇 대회를 준비하려는 청소년들을 위한 과정들이 포함됐다. 비전공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누구나 코딩 전문 교사로 성장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들에게 빅데이터전문가를 포함한 총 149개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자격증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모든 자격증 종류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관련 분야 구직에 적극 활용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