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이하 LH)가 서울 근접 지역인 경기도 남양주금곡에 행복주택(창업지원주택) 전용면적16~44㎡ 규모로 △16㎡ 32세대 △21㎡ 112세대 △26㎡ 80세대 △44㎡ 125세대 총 352세대를 공급한다.

 

이번 공급 대상은 창업인 계층 만 19세 이상~39세 미만인 이들 중 해당 지방 자치단체장(남양주시장)이 창업 활성화 및 지역전략사업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한 창업자(예비창업자, 해당기업근로자 포함)가 해당된다. 

이 중 청년(사회초년생)은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혼인자,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이 총 5년 이내인 사람 중 소득이 있거나 퇴직한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으로서 구직급여 수급자격을 인정받은 사람 또는 예술인이 해당된다. 

신혼부부 경우 공고일 현재 혼인 중인 사람으로서 혼인기간이 7년이내 또는 만 6세이하 자녀를 둔 이들, 예비신혼부부 경우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한부모가족(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사람), 주거급여수급자, 만65세 이상인 고령자도 해당된다.

이와 같은 남양주금곡 행복주택은 도보 10분대거리에 있는 경춘선 금곡역에서 서울 신내역까지 5정거장 입지를 가지고 있다. 수석호평도시고속도로, 경춘북로 등 도로교통망을 통해 다산신도시와 구리시 등 인근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남양주시청1청사와 남양주시 보건소, 금곡동 주민센터 등 각종 행정시설이 밀집돼 있고 단지 인근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도보 통학권에 있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남양주금곡 행복주택은 서울 초근접단지이자 지역 활력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다. 주거비 걱정이 큰 계층에게 시세대비 60~80%수준의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접수는 지난 7월5일부터 오는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대표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