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자리한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이 7월 본격 분양을 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임대관리 전문 브랜드 '홈즈케어' 종합임대관리 서비스가 제공돼 수분양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인천 영종도 중심인 영종국제도시에 단일 최대 규모 오피스텔로 오는 2024년 1월 준공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20층, 원룸형 302실, 1.5룸형 302실, 투룸형 20실 등 총 624실 규모를 갖췄다.

특히 단지 내에 640대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하며 실 당 1대 차량 주차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으며 고급화된 외관 디자인도 적용해 차별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여기에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거주자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아울러 영종도 내 단일 최대 규모로 관리비 절감에 유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영종도 내 교통·편의 인프라가 밀집된 핵심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부분이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 기준 도보 5분 거리로 공항철도 이용 시 김포공항까지 약 30분, 서울역까지 5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공항철도 급행화(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가 본격 이뤄지면 서울역까지 30분대면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홈즈케어 임대관리 서비스는 분양자에게 임대차보증금과 매월 확정임대료를 지급한 뒤 공실 및 연체 여부 관계없이 오피스텔 임대 관련 모든 업무를 전담하고 비용을 부담하는 형식이다.

임차인 모집·입퇴실 관리 및 명도까지 모든 절차를 대행하는 입주 케어, 공실이나 연체가 발생해도 임대료를 매월 지급하는 공실 케어, 입주자 민원 발생 시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민원 케어, 시설물(가전, 가구, 소모품 등) 고장·수리·보수 요청 등을 해결하는 시설 케어, 임대료 수금부터 관리비 및 공과금 정산까지 깔끔하게 정리하는 정산 케어, 시세가 하락해도 확정임대료를 낮추지 않는 최저가 보장 등이 홈즈케어 임대보장 서비스 핵심이다.

홈즈케어 관계자는 "홈즈케어는 성우프라임매니지먼트가 제공하는 임대관리 서비스 브랜드로 선진국 임대관리 서비스를 국내 실정에 맞게 도입해 종합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분양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홈즈케어 서비스를 신청해 커다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