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로봇청소기 신제품 '로보락 E5' 출시
로보락, 로봇청소기 신제품 '로보락 E5' 출시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7.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로보락
사진= 로보락

[증권경제신문=김지은 기자]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이 듀얼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E5'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로보락 E5는 지난해 출시된 보급형 제품 '로보락 E4'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듀얼 자이로스코프와 모션 트래킹 시스템(움직임 추적 시스템)을 탑재해 정확도 높은 맵핑(Mapping)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능을 바탕으로 로봇청소기의 이동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청소 경로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청소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것이 장점이다. 

특히 신제품은 기본 구성품인 걸레판을 장착할 경우 진공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기존 모델 대비 25% 향상된 2500Pa의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180ml의 물탱크를 탑재해 최대 150㎡(약 45평)까지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갖춰 진공청소 모드 기준으로 최대 200분까지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더불어 리모컨 또는 로보락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로보락 앱과 아마존 알렉사, 구글 홈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연동하면 사용자의 음성만으로도 기기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 도중 카펫을 감지할 경우 흡입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자동 카펫 부스트 모드' 기능과 배터리 소진 시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에 돌아가 충전하는 '자동충전' 기능, '청소금지용 가상벽 지원' 등 로보락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다. 

리차드 창(Richard Chang)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로보락 로봇청소기의 뛰어난 청소기능을 직접 경험해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가성비 라인업 제품 중 하나인 '로보락 E5'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발맞춰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청소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