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 브랜드는 ‘모바일 퍼스트’ 전략 핵심 자산…라이브커머스 경쟁력 더해 하반기 성장 이뤄갈 것”

브룩스 브라더스와 센존 CI. 사진=CJ온스타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은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약 1조원대의 패션 브랜드 취급고를 올리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5월  TV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신규브랜드 ‘CJ온스타일’을 론칭한 전후 패션 전문몰 ‘셀렙샵’은 63.9%, 뷰티 전문몰 ‘더뷰티’는 지난해보다 71% 성장(4~6월 기준)했다.  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취급고도 전년 동기 대비 261%,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인 ‘픽더셀’도 22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둬 통합 브랜드 론칭 효과를 봤다. 

이에 CJ온스타일은 대형 브랜드 영입을 더해 하반기에는 더욱 시너지를 내겠다는 포부다. 먼저  ‘美 대통령의 수트’ 브룩스 브라더스와 프리미엄 여성 브랜드 센존을 영입해 패션 브랜드 자산의 매력도를 끌어올린다. 뷰티에서는 스위스 ‘주베나’, 이탈리아 ‘릴라스틸’, 이탈리아 ‘보로탈코’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CJ온스타일은 상품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배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모바일 전용 상품을 대거 확대해 패션 사업의 모바일화를 가속화한다. 모바일 전용 상품은 작년비 165% 확대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선택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앞으로 온라인 패션시장을 견인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3554 여성고객의 주요 소비 품목인 뷰티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대폭 강화된다. 스위스 프리미엄 스킨케어 ‘주베나(JUVENA)’, 이탈리아 1등 약국 화장품 ‘릴라스틸(Rilastil)’, 이탈리아 국민 바디크림 브랜드 ‘보로탈코(Borotalco)’ 등 새로운 글로벌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맞춤형 헤어케어 시장에도 진출한다.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사인 ‘코스맥스’와 협업해 나만의 헤어케어 상품을 제조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하반기 준비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을 축으로 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함에 있어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은 중요한 핵심 자산”이라며 “하반기에는 CJ온스타일의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더해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