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Design 어워드 수상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Design 어워드 수상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1.08.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 높이 평가
'파리 디자인 어워드 2021'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
한화건설 라이프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사진=한화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 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 

K-Design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컨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전 현장 및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예정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는 7월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 '파리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K-Design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