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 선도입 후 전점 확대

본점 5층 남성 해외패션관. 사진=롯데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19일 본점 5층 남성 해외패션관을 시작으로 '시그니처 향'과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하여 쇼핑공간에 입체적인 감각을 더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본점 5층 남성 해외패션관을 '감성 마케팅'의 첫번째 장소로 선정한 이유는 최근 MZ세대(20~30대)의 구성비가 눈에 띄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본점 5층은 지난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MZ세대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전년대비 7%P 증가한 48%를 차지했다. 특히 명품 시계브랜드인 ‘IWC’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카페 ‘빅파일럿바’의 경우 전체 고객 중 70%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트렌드에 맞춰 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서 우선적으로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서비스를 테스트 운영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적용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본점 5층에 들어서는 순간 롯데백화점만의 시그니처 향기인 '플리트비체'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지난해 유명 호텔들의 향기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센트온과 롯데백화점이 함께 개발해 문화센터에 적용되었던 플리트비체가 이제는 매장까지 확대 적용되어 '롯데백화점'을 상징하는 향이 된다.  올해와 내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본점의 층별 리뉴얼 일정에 맞춰 발향기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향후 지역별 거점 점포를 거쳐 전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한 애플뮤직의 에디터들이 엄선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도 국내 백화점 최초로 도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애플뮤직 포 비즈니스' 서비스를 도입, 애플뮤직의 글로벌 에디터가 점포별, 층별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과 성별 등의 특색 및 상품군을 넘어 상권적 특성까지 고려한 음악 리스트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송출한다. 이러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는 오는 19일 본점 5층을 시작으로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달 1일 전점에 도입될 예정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이전보다 감성적이고 경험 중심적인 마케팅을 요구하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 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성 마케팅’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