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실전투자 40년 '부자아빠가 들려주는 제시 리버모어'
[신간] 실전투자 40년 '부자아빠가 들려주는 제시 리버모어'
  • 주길태 기자
  • 승인 2021.08.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호 대표가 제시 리버모어 투자기법 소개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전설적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나 제도권 경험 없이 개인투자자 자격으로 주식시장에서 큰 승리를 거둔 인물이다. 이번에 출간된 <부자아빠가 들려주는 제시 리버모어>는 정재호 ㈜모든국민은주주다, 88TV 대표이사가 국내 주식시장을 반영해 제시 리버모어가 제시하는 투자기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의 첫 장은 제시 리버모어의 인생과 생애를 위주로, 두 번째 장은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철학을 위주로 구성됐다. 

제시 리버모어의 기본적인 투자원칙은 다음과 같다. 1. 손실은 신속하게 잘라내라 2. 포지션을 처분해야 할 적당한 이유가 생기기 전까지는 수익에 전념하라 3. 시장의 선지자, 주도주를 매매하라 4. 주도주의 고점이 상향 돌파되고 신고가를 기록할 때 사라 5. 성장잠재력이 없는 저가주는 진정한 저가라고 할 수 없다. 

또 제시 리버모어는 투자자들에게 무지(無知), 공포(恐怖), 희망(希望), 탐욕(貪慾)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부자아빠’로 알려진 이 책의 편저자 정재호 대표는 “부자아빠가 주식시장에 들어와 명인들의 책을 읽지 않고 마구잡이로 매매를 하다가 5번의 깡통 후 20년을 고생했다”며 “이후 이 책을 읽고 많이 깨달은 것이 계기가 돼 슈퍼개미가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 책에서는 실전투자 40년 경험의 부자아빠가 향후 시장을 주도할 관심종목 3선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재호 대표는 ‘부자아빠주식학교’ 유튜브 채널과 다음 카페 ‘부자아빠주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주식투자로 성공한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주식시세의 비밀>, <팜시스템 주식투자법>, <부자아빠의 베이스볼 주식투자법>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