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오케롯캐' 개설 후 한 달 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MZ세대와 소통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사진=롯데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3일부터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다양한 정보 전달과 고객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며, 개설 후 한 달 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 남자의 72시간'은 유튜브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호창 본부장과 콜라보 콘텐츠로, 롯데캐슬, 르엘 등 롯데건설 주거 브랜드가 갖고 있는 기존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한정하지 않고 MZ세대 소통 방식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콘텐츠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이 본부장 집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총 4편으로 제작된 '그 남자의 72시간'을 통해 이 본부장 럭셔리 라이프가 소개되며, 3일 오후 5시 첫 번째 편이 공개된 후 9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롯데건설은 직원들 사기진작을 위해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은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퀴즈를 내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밈,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