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물류기업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CJ대한통운, 물류기업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09.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이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CJ대한통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대한통운(000120)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loyd's Register)으로부터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ISO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에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준법경영 시스템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조직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2019년 법무·Compliance실로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확대·개편했다. 이후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정기적인 교육 및 점검을 수행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과 안정적인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장윤석 CJ대한통운 법무·Compliance 실장(부사장)은 “준법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으로,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수단이자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다국적 기업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컴플라이언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도구”라며 “당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ESG경영의 일환인 준법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