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국내 대학의 유명 강좌를 누구나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다.

교육부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시범서비스를 개통하고 26일부터 서울대·연세대 등 10개 대학의 27개 강좌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첫 시범 강좌로 선정된 강좌로는 이준구 서울대 교수의 경제학 들어가기, 서비스 디자인(김진우 연세대 교수),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김기응 KAIST 교수) 등 최신 트렌드 강좌까지 다양하다.

학습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kmooc.kr)에 접속해 가입신청을 한 후 원하는 강좌를 25일까지 수강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각 대학 또는 담당 교수가 직접 운영하며 수강생은 강좌별로 퀴즈·과제 등에서 일정한 점수를 넘을 경우 강좌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부는 시범운영을 거쳐 매년 강좌 수를 확대해 오는 2018년까지 500개 이상의 양질의 강좌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날 서울대·KAIST·포항공과대(POSTECH)는 온라인 공개강좌(MOOC) 콘텐츠를 공동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들 대학은 14일 K-MOOC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내년 여름까지 물리·화학·기계공학 등 이공계 기초 필수과목 강의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