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비전 등 IR 센서·車 전장 센서 3종 MEMS 반도체 집중개발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지능형 열화상엔진모듈 '퀀텀레드'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지능형 열화상엔진모듈 '퀀텀레드' (사진=한화시스템)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한화시스템이 차량용 센서업체 트루윈과 손잡고 자동차 전장부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15일 한화시스템(272210)은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트루윈과 IR 센서와 차량 부품용 센서의 개발·제조를 위한 합작법인(JV) 및 생산설비에 관한 합작투자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사 자본금은 360억원 규모이며, 한화시스템과 트루윈이 51대49 비율로 지분을 확보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투자를 통해 한화시스템은 나이트비전 사업화를 가속화 하고, 트루윈은 전장 모듈을 고도화 하는 ‘상생 모델’ 이다.
 
한화시스템과 트루윈이 연내 설립할 합작법인은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반도체 팹(전용설비)부터 구축, 최첨단 IR 센서와 자동차 전장 센서 3종을 집중 개발 및 생산할 예정이다. 
 
원거리 IR 센서는 자율주행차량 주행 식별에 있어 필수적인 나이트비전에 장착되며, 차량 내 다양한 부품에 적용되는 센서 3종은 ▲자기유도방식 근접감지 센서(EPS) ▲압력 센서(IPS) ▲고온측정 센서(HTS) 등이다. 

MEMS 반도체 팹은 대전 유성구 소재 트루윈 사업장 용지 내에 지어질 예정이며, 2023년 본격적인 차량 전장 센서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한화시스템 한 관계자는 “자율주행차·수소 전기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차세대 전장산업’ 태동기를 양사의 기술 경쟁력과 역량을 결집하여 대비하고자 한다”며, “특히 이번 합작투자를 통해 고가의 IR센서를 혁신적인 기술로 저가화함으로써 차량용 나이트비전은 물론 스마트폰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