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LG전자(066570, 대표 권봉석·배두용)는 독일 자동차 제조그룹 ‘다임러 AG’와 공동 개발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전방카메라를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ADAS 전방카메라는 자동차 ‘눈’ 역할을 하며 다양한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주요 부품이다. 

이 카메라는 LG전자 VS사업본부가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긴급제동, 차로유지보조, 차로이탈경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개발단계부터 다임러와 협업해 ADAS 전방카메라를 완성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김진용 부사장은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준비하며 더욱 안전한 주행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임러와 함께 10여 년간 많은 시도와 고민을 해왔다”며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진보한 제품을 개발하고 기술 경쟁력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ADAS 전방카메라는 지난 5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국제표준규격인 ‘ISO 26262 기능안전제품(Automotive Functional Safety Product)’ 인증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