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평화공원에 나무 1000여 그루 식재…구청, 환경재단과 8일 오전 행사 진행

SSG닷컴이 쓱 키워 포레스트를 전개한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환경재단과 손잡고 친환경 캠페인 ‘쓱 키워 포레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SSG닷컴이 나무 묘목 1000그루를 심고,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제공받은 ‘스위트 바질’을 가꾸며 탄소 줄이기에 동참하는 것이 골자다.

이에 SSG닷컴은 이날 오전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평화공원에서 환경재단, 은평구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식재 행사를 열고, ‘눈주목’과 ‘배롱나무’ 묘목 등 총 10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후 오는 18일부터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18일부터 SSG닷컴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쓱 키워 포레스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친환경 습관’과 관련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1900명을 선정, ‘스위트 바질 트리 씨앗 키트’를 증정한다.

씨앗과 함께 제공되는 화분은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쓰레기 감축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를 구성하는 이해관계자들이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