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신격호 고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그룹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그룹이 신격호 고(故)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 준비에 나섰다. 

2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1월 타계한 신격호 회장 탄생 100주년인 11월3일을 전후해 기념식과 흉상 제막식, 회고록 발간 등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신 명예회장을 기리는 기념관을 만들고 있으며, 흉상 설치도 진행하고 있다. 흉상 제작은 광화문 광장에 위치한 세종대왕 동상 등을 제작했던 김영원 조각가가 담당한다. 신 명예회장의 흉상은 롯데월드타워와 에비뉴엘을 연결하는 통로쪽인 서쪽 게이트 1층 로비에 전시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롯데는 신 명예회장의 창업 스토리와 일대기를 담은 회고록 발간도 준비하고 있다. 신 명예회장은 1921년 11월3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나 지난해 1월 향년 99세로 타계했다. 1948년 일본에서 먼저 껌 사업을 시작해 1967년 한국에 롯데제과를 설립하고, 제과·호텔·백화점 등 유통은 물론 건설·석유화학으로 확장해 롯데를 재계 5위로 성장시킨 1세대 창업가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창업주의 도전 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상기하는 차원에서 11월3일을 전후해 탄생 100주기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