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메타버스 신입사원 랜선 운동회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메타버스 신입사원 랜선 운동회 (사진=롯데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지난 10월25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와 친밀도, 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MZ세대인 신입사원들에게 친숙한 가상 공간에서 신입사원들은 본인 아바타로 음성 대화와 화상 연결, 화면 공유 등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동기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롯데건설은 초청 강연과 경영진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랜선 여행 및 운동회,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현재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구현해 신입사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 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도 94% 신입사원들이 메타버스 방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방식이 동기들 간 네트워킹에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8월25일 개최한 채용설명회도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바 있다. 총 400명의 구직자들이 사전 신청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만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얻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번 채용설명회에 이어 이번 교육도 메타버스로 진행하면서 IT기술 발전으로 교육 훈련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향후 MZ세대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