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건설 제공)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경,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사진=현대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건설(000720, 대표 윤영준) 조경디자인이 '2021 우수디자인상품(GD, Good Design)'에서 총 7개 작품으로 동시 수상했다.

'우수디자인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돼 왔으며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특히 현대건설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경 디자인 상품은 관련분야 최고 순위에 해당하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그 외 '디에이치 라클라스' 단지 조경 및 '디에이치 포레센트' 정원 등 무려 총 7개 작품이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은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경은 세계적인 예술작가들과 협업한 상품들이 돋보인다. 세계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서울대학교 박제성 작가의 '미디어문주'와 영국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세계 최초 '우리 아빠 놀이터' 역시 2021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2관왕(iF Design Award 및 IDEA)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총 32회 우수디자인상품(GD)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국내 건설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