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699억원, 영업이익 339억원, 당기 순이익 204억원

메디톡스 전경 (사진=메디톡스 제공)
메디톡스 전경 (사진=메디톡스 제공)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메디톡스(086900, 대표 정현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39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99억원으로 95% 증가했고, 당기 순이익은 20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이 같은 실적은 국가출하승인이 본격 시작되며 톡신 제제의 해외 수출이 3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고, 국내에서도 2분기 연속 100억원 내외의 매출을 달성한 것이 주효했다. 신제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MT10109L’의 기술 수출 계약 종료로 미 인식된 계약금 및 마일스톤이 일괄 반영되며 매출과 이익을 끌어올린 효과도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또한 미국 ITC 소송에서 승소하며 체결된 2건의 합의로 유입되는 정기 로열티도 수익 개선에 보탬이 되고 있다. 해당 로열티는 매 분기 에볼루스가 메디톡스에 지급하고 있으며, 에볼루스는 3분기 공시 자료에서 ‘해당 로열티의 일정 금액을 대웅으로부터 대리보상(reimburse)받는다’고 명시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주력 분야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매출 회복과 소송비용 감소, 정기 로열티 유입 등으로 수익성 개선과 안정적 재무구조가 마련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메디톡스의 재도약을 위한 글로벌 진출 전략과 신 사업 추진 계획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출시가 목표인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의 임상 3상이 차질 없이 순항하고 있고, 상업화 권리를 가진 신제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MT10109L’의 선진국 진출도 조만간 가시화 될 예정인 만큼 메디톡스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최강자로 올라서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