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파리바게뜨 선양 중화루점을 오픈했다. 사진=SPC그룹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PC그룹이 중국 랴오닝성(遼寧省)의 성도 선양(沈阳) 지역 첫 매장인 ‘파리바게뜨 선양 중화루점’(이하 중화루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양은 중국 동북부 지역의 핵심 도시로 상하이, 베이징, 톈진, 항저우 등에 이은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13번째 진출 도시다. 파리바게뜨는 선양을 기반으로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등 동북 3성에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중화루점은 선양을 대표하는 상업지구이자 최대 번화가인 타이위안제의 바이셩 백화점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오픈 키친(open kitchen, 고객이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주방)을 적용해 제품을 만드는 공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으며, 매장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다양한 메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SPC그룹은 2004년 중국에 진출 이후 상해, 북경, 천진, 남경 등 주요 도시에서 총 3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SPC톈진공장’을 준공하는 등 중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 3분기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15% 이상 성장하는 등 중국 사업이 순항중”이라며 “향후 산둥성, 광둥성 등 신규 지역에 추가로 진출하는 등 중국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