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아모레퍼시픽과 맞손…"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GS샵, 아모레퍼시픽과 맞손…"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11.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 상품, 라이브 커머스 공동 제작 및 양사 유통망 연계한 차별화 배송 서비스 기획
GS샵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의 GS샵은 아모레퍼시픽(090430)과 양사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데이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발굴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GS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종합몰 내 뷰티 카테고리 상품의 경쟁력을 확연히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만들고 GS샵이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각 브랜드 주력 신상품을 선 론칭하는 등의 전략을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는 마케팅 제휴 강화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며,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상품 제안) 서비스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양사의 유통망 연계 등으로 당일 배송, 지정일 배송 등 차별화 배송 서비스를 마련해 최근 화두인 퀵 커머스를 뷰티 영역까지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최진희 GS샵 디지털커머스 사업부 뷰티팀 팀장은 "이번 아모레퍼시픽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뷰티 용품을 GS샵 온라인 종합몰의 카테고리 킬러로 육성해 가고자 한다”며 “온라인 종합몰을 통해 뷰티 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