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제공)
(사진=한화생명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한화생명(088350, 대표 여승주)은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돼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제공된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해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맥북 프로M1,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 등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오는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진행된다.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오는 12월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해 12월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