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소설인 22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이동읍 천리에 눈이 내리고 있다.(사진=뉴시스)
절기상 소설인 22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이동읍 천리에 눈이 내리고 있다.(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23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 눈이나 비가 계속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며 “전날 부터 내리던 눈으로 인해 충청 내륙, 전북 동부, 제주도 산지에는 눈이 쌓이고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는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 영향으로 아침 기온은 곳곳에서 영하권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 남부 동해안과 경상 동부는 전날보다 아침 기온인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23일 아침 최저 기온은 -7~5도, 낯 최고 기온은 2~10도 내외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5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2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4도, 강릉 7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8, 부산 10도, 제주 11도로 예측된다. 

미세머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