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3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며, 아침 기온은 0도 안팎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수도권에는 새벽 한 때, 강원 내륙 및 산지·충청·전북·전남 북부·경북 북서 내륙·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며 “그 밖의 경북 내륙과 경남 서부 내륙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 남부에는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 지방·전북·전남 북부·경북 북서부내륙·제주도 등에서 5㎜ 미만, 전남 남부와 경북 내륙·경남 서부 내륙에서 0.1㎜ 미만이다. 

하늘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수도권, 강원도, 경상도는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3일 아침 최저 기온은 -3~7도, 낮 최고 기온은 3~12도로 예상되며 일교차는 10~15도로 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0도, 춘천 -2도, 강릉 3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0도, 부산 6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2도, 제주 14도로 예측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며, 인천·충남은 오전 중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