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반부패경영 국제표준 'ISO 37001'인증 획득
롯데면세점, 반부패경영 국제표준 'ISO 37001'인증 획득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1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에 제정한 ‘ISO 37001’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및 뇌물 수수 위험에 대해 사전에 방지하고 전사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글로벌 표준이다. 국제표준화기구는 부패방지 시스템 구축, 법규 준수를 위한 조직 운영, 부패행위 척결 위한 실천 내용을 중심으로 현장심사 및 임직원 인터뷰, 서면심사 과정을 거쳐 ‘ISO 37001’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심사과정에서 롯데면세점은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방지를 위한 사내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담부서를 포함하여 본사 35개팀과 국내 영업점에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를 각 1명 이상 지정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모든 임직원이 윤리경영을 위한 부패방지 방침에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하고, 수시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행위를 사전에 식별하고 평가하도록 장려하는 등 청렴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ISO 37001 인증은 롯데면세점이 그동안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한 성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이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과 함께 윤리적이고 투명한 기업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