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단독 상품, 특화 프로모션 공동 기획…ESG 캠페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 분야 협력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 (오른쪽)과 천영훈 풀무원 영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풀무원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 고객을 위한 단독 상품과 특화 프로모션을 공동 기획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이외에 친환경 먹거리 연계 ESG캠페인 공동 추진, 데이터 기반 마케팅 활동 등의 분야에서도 긴밀하게 협조할 방침이다. 

첫 협력사업으로는 SSG닷컴이 오는 20일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을 여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 브랜드관을 통해 SSG닷컴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양사가 함께 준비하는 라이브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한다. 

공식 브랜드관 신설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식품류 할인부터 ‘특템 찬스! 오늘만 e가격' 행사와 사은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풀무원 두부류, 가공식품류부터 ‘바릴라’ 파스타 제품에 이르는 다양한 식품 상품을 한 데 모아 최대 33% 할인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이는 ‘특템 찬스! 오늘만 e가격’ 행사도 펼친다.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전용 풀무원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플로깅 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 ‘플로깅’에 활용되는 가방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풀무원의 상품 경쟁력을 더해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형 식품 브랜드와의 협력을 늘려 카테고리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