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공용부 그림 구독서비스 개발
현대엔지니어링, 공용부 그림 구독서비스 개발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1.12.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공용부에 1000여 작가 작품 3만여점 분기별 교체전시
내부홀 갤러리월 액자형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아파트 내부홀 갤러리월 액자형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미술품 플랫폼 '오픈갤러리'와 협업해 업계최초로 아파트 단지 공용부에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구독형 주거상품 '힐스테이트 아트라운지'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9일 현대엔지니어링 계동본사에서 현대엔지니어링 이동호 건축설계실장, 오픈갤러리 홍지혜 디렉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파트 공용부 미술품 구독서비스 힐스테이트 아트라운지 상품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대외 활동 제한으로 올해 국내 미술시장 규모가 기존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되는 등 주거 공간에서 미술작품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필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점에 착안해 주동 로비 진입부, 엘리베이터 대기공간 등 아파트 공용부에 전문가들이 큐레이션한 미술품들을 분기별로 교체 전시해 입주민들이 국내 유수 작가들의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아파트 공용부에서 감상할 수 있는 주거 서비스 상품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게 됐다.

특히 힐스테이트 아트라운지는 3만점에 달하는 미술작품을 보유한 오픈갤러리 미술품 플랫폼을 토대로 전문 큐레이터가 다양한 테마에 맞춰 작품을 선정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섬세한 서비스가 돋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힐스테이트 아트라운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오픈갤러리와 상세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2022년 분양예정 단지에 본격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아트라운지는 아파트 공용부에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한 미술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고급 호텔에 방문한 것 같은 품격 있고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며, "최신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 주거상품 개발을 통해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힐스테이트 프리미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