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도 전년 대비 70.6%신장, 최근 리뉴얼 오픈 점포의 평균 신장률보다 48.2%높아
와인 전문숍 ‘보틀벙커’는 3일동안 6억원 매출 달성

제타플렉스 잠실점. 사진=롯데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마트가 새롭게 선보인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미래형 매장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방문객과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매장 방문 고객수는 전년대비 78.2%, 매출은 70.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안산점, 첨단점 등 최근 전면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신장률인 22.8%에 비해 48.2% 높은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의 성공요인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생동감 넘치는 신선매장으로의 변신으로 꼽았다. 

실제로 제타플렉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호반칡소’, ‘제주 버크셔 흙돼지’ 등 희귀 품종을 선보인 축산의 경우 117.8% 신장했고, 파노라마 수족관 설치 등 생동감 넘치는 매장으로 변모한 수산의 경우도 130.5% 증가했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매장 1층 면적의 70%를 할애한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의 경우 3일 동안 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보틀벙커를 이용한 고객의 연령대는 2030의 고객 비중이 53%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와인의 모든 것! 보틀벙커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라는 콘셉트 아래 국내 유통하지 않는 빈티지 상품들을 구비하고 '로마네 꽁띠'같은 1억원 내외의 최고가 상품 및 다양한 한정 상품을 선보인 것이 주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동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장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로부터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을 경험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