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는 탄소중립 및 바이소셜 실천 캠페인 ‘지구 in 답게 토크콘서트’가 2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 주최 아래 진행된 ‘지구 in 답게 토크콘서트’는 지난 27일 DDP에서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적인 핵심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는 ‘탄소중립’, ‘바이소셜’ 이라는 주제 아래 토크콘서트 및 에코브리티(에코+셀러브리티)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토크콘서트에는 ‘남극의 눈물’을 연출한 김진만 PD와 우리나라 최초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더피커’ 송경호 대표가 참석해 지구와 인류 공존을 위한 실천방법과 방향성을 전달했으며, 에코브리티 노라조와 가수 양지은이 국민들을 위해 공연으로 위로를 전했다. 

한국사회평화협의회 손병선 대표회장은 "이번 행사가 지구를 살리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필요한 역할을 전하고, 책임 의식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는 인사말을 전하였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는 지난 2015년 2월 7대 종단(천주교, 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민족종교협의회) 평신도 대표들이 ‘답게살겠습니다’ 운동 선포식을 계기로 2018년 3월 설립됐으며, 이후 '답게' 관련 대토론회, 한반도 평화 다짐 걷기 대회, 답게 다짐 캠페인 및 감사 나눔과 스마트 쉼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